후원계좌 207301-04-048954 은행명: 국민은행, 예금주:김세준

다양항 프로그램으로 여러분 곁에 함께 합니다.

대가족 시대에는 남녀가 만나 한 가정을 이루는 데 가족과 주변 사람들의 도움이 컸습니다. 그러나 현대에는 핵가족 테두리 안에서 부모님을 제외하고는 부부와 가족의 역할모델을 직접적으로 경험하지 못한 탓에 결혼 후 관계 형성이 쉽지 않고 삶의 어려움들을 혼자 해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게다가 평균수명이 길어지면서 현대인들의 정신건강 및 삶의 질 향상을 도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요구되고 있으며 가족과 같이 도움을 주는 기관이 필요합니다. 현대드라마치료연구소는 그 역할을 해나갈 것입니다.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가고자 합니다.

자라나는 청소년, 청년들은 우리 사회의 미래입니다. 그러나 다수의 청소년과 청년들이 시대 변화에 따른 다양한 스트레스를 혼자서 감당해 가고 있습니다. 그 스트레스와 심리적 문제를 제때에 해결하지 못하면 일생 전반에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자발적이고 창조적인 그들 본연의 모습을 잃어버린 채 환경에 억눌린 삶을 살아가는 젊은이들에게는 진정한 도움의 손길이 필요합니다. 현대드라마치료연구소는 청소년과 청년들이 언제라도 도움을 요청할 수 있는 안전망이 되어주려고 합니다.

교회와 학교, 기업을 돕습니다.

산업시대에는 인지적이며 주입식 교육이 주류였습니다. 그러나 현대인은 누군가의 가르침을 따르기보다는 스스로 정보를 찾고자 하며, 자발적으로 경험하고 이해하고자 합니다. 현대인의 특성과 교회, 학교, 병원, 사회복지시설, 기업 등 현장의 요구에 맞는 맞춤형 교육, 경험적 교육, 상호작용을 할 수 있는 교육이 필요합니다. 현대드라마치료연구소는 이와 같은 교육의 장을 마련하고자 합니다.

김세준현대드라마치료연구소 대표

위로 이동